유니티 무료 에셋을 활용해 간단함 움직임과 애니메이션을 구현하고자 한다.
준비물
1.Synty Studio POLYGON 스타터팩
Starter Pack - Synty POLYGON - Stylized Low Poly 3D Art | 자습서 | Unity Asset Store
Get the Starter Pack - Synty POLYGON - Stylized Low Poly 3D Art package from Synty Studios and speed up your game development process. Find this & other 자습서 options on the Unity Asset Store.
assetstore.unity.com
2.Unity Starter Assets - ThirdPerson
Starter Assets - ThirdPerson | Updates in new CharacterController package | Unity 필수에셋 | Unity Asset Store
Get the Starter Assets - ThirdPerson | Updates in new CharacterController package package from Unity Technologies and speed up your game development process. Find this & other Unity 필수에셋 options on the Unity Asset Store.
assetstore.unity.com
여유가 된다면 Synty Studio 유료 에셋이나 다른 에셋을 활용해도 좋다
이 두가지 에셋을 내 에셋에 추가하기로 추가하고 내 프로젝트에 import 시킨다
프로젝트에서 PlayerAmature 프리팹을 씬에 추가한다
이제 PolygonStarter에 포함된 프리팹을 생성된 PlayerAmature 프리팹에 추가하여 스킨을 바꾼다
먼저 PolygonStarter에 있는 Male 프리팹을 씬에 추가한다
그런 다음 PlayerAmature > Geometry에 옮겨준다
기존에 있던 Amature_Mesh는 삭제한다
PlayerArmature 오브젝트 인스펙터 > Animator > Avatar > CharactersAvatar로 교체
이제 씬을 재생하면 움직임이 구현된 3D 캐릭터를 확인할 수 있다
'Unity 학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ScriptableObject의 개념과 MonoBehaviour와의 차이점 (0) | 2025.06.16 |
---|---|
유니티 Starter Assets 무료 에셋을 이용한 3인칭 카메라 추적 만들기 (0) | 2025.06.10 |
간단한 3D 캐릭터 이동과 점프 (1) | 2025.06.08 |
월드좌표(Space.World)와 로컬좌표(Space.Self) (0) | 2025.06.07 |
ForceMode 종류 (0) | 2025.06.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