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학습

유니티 무료 에셋을 활용한 3D 캐릭터와 움직임 구현

리저브콜드브루 2025. 6. 9. 1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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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무료 에셋을 활용해 간단함 움직임과 애니메이션을 구현하고자 한다.

 

준비물

1.Synty Studio POLYGON 스타터팩

 

Starter Pack - Synty POLYGON - Stylized Low Poly 3D Art | 자습서 | Unity Asset Store

Get the Starter Pack - Synty POLYGON - Stylized Low Poly 3D Art package from Synty Studios and speed up your game development process. Find this & other 자습서 options on the Unity Asset Store.

assetstore.unity.com

2.Unity Starter Assets - ThirdPerson

 

Starter Assets - ThirdPerson | Updates in new CharacterController package | Unity 필수에셋 | Unity Asset Store

Get the Starter Assets - ThirdPerson | Updates in new CharacterController package package from Unity Technologies and speed up your game development process. Find this & other Unity 필수에셋 options on the Unity Asset Store.

assetstore.unity.com

 

여유가 된다면 Synty Studio 유료 에셋이나 다른 에셋을 활용해도 좋다

 

이 두가지 에셋을 내 에셋에 추가하기로 추가하고 내 프로젝트에 import 시킨다

PolygonStarter와 StarterAssets 폴더가 추가된 모습

 

프로젝트에서 PlayerAmature 프리팹을 씬에 추가한다

프리팹을 씬에 추가
추가된 프리팹이 씬에 나타난 모습

 

이제 PolygonStarter에 포함된 프리팹을 생성된 PlayerAmature 프리팹에 추가하여 스킨을 바꾼다

먼저 PolygonStarter에 있는 Male 프리팹을 씬에 추가한다

 

그런 다음 PlayerAmature > Geometry에 옮겨준다

기존에 있던 Amature_Mesh는 삭제한다

 

PlayerArmature 오브젝트 인스펙터 > Animator > Avatar > CharactersAvatar로 교체

 

이제 씬을 재생하면 움직임이 구현된 3D 캐릭터를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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